중국 명대 복식 문화
중국
전통 의상
명대 의상에 새로운 변화가 많았고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앞옷의 단추로 수천 년 동안 이어진 끈을 대체하는 것이다.
하지만 단추는 명대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라 원대의 땋은 저고리 허리 부분에서 단추를 박은 형태를 본 적이 있다.
단추의 사용도 일종의 변혁으로 시대의 진보를 드러낸다.
또 이학 성행도 어느 정도 의상 스타일에 영향을 미쳤다.
명복은 당복에 비해 드레스 비율이 뚜렷하게 배치되어 상의가 짧아 하상의 길이가 길어지고, 치마의 길이를 단축하는 데 있다.
옷깃도 송대의 대령에서 원넥으로 탈바꿈했다.
명대 군복
조복
대련, 경성, 정정, 수소 등의 국가대전에 쓰인다.
대들보와 관관을 쓰고 적색 나의를 입고, 치마를 입고, 적색, 흰색 두 색 견대를 차다.
명연송제도 관상량수 등급을 나눈다.
수관은 팔량이고, 초롱을 더하면 초선은 오절, 사주, 바닐라 5단, 앞뒤 옥선이다.
후칠량, 초선은 앞뒤 금선이, 나머지는 모두 공관 일등이다.
백은 대모매미로 나머지는 좀 더 줄였다.
꿩꼬리를 치다.
부마는 후와 같지만 꿩의 꼬리를 꽂지 않는다.
양수 외에도 관원이 탄복하는 띠, 인끈도 품등급을 구분하는 표지이다.
관일품, 관칠량, 휘장, 초선, 가죽으로 옥을 쓰고, 인끈, 윤봉, 녹색, 적색, 자주색.
이품, 관6량, 코뿔소 가죽으로 인끈이 동일품이다.
삼품, 관오량, 금띠, 인끈, 운학화 비단.
사품, 관사량, 나머지 3품.
오품, 관3량, 은혁, 인끈, 인끈, 조각품.
6품, 7품관 2량, 은혁띠, 관건용 삼색 (황색, 녹색, 적색) 꽃비단.
팔품과 아홉 품격이 하나, 가죽은 검은 모서리로 삼아 비오리, 하나의 물새, 색은 자주색 (황색, 녹색) 꽃비단.
어사 관은 해태를 사용한다.
홀, 오품용 상아, 6에서 아카시아.
{page ubreak}
역대 봉건 통치자처럼 주원장은 제위에 오른 후, 자신도 가난한 백성 중 한 분자를 잊고 통치자 특권의 지위를 강화하는 동시에 백성을 천인으로 여기는 서민은 “ 취사 집역 ” 에 불과하다.
홍무는 15년 (서기 1382년) 효유 2절과 강서인민을 위해 우리 백성을 위해 그 분량을 알아야 할 의무를 다해야 한다. 전부력은 상자에게 그 분량을 공급하는 것이 그 분량이다.
그 분수에 만족할 수 있다면, 부모와 아내를 보존하고, 집 창신이 유복하고, 충효인의의 백성을 위해.
그렇지 않으면 국법은 물론 천도 역시 용납되지 않는다. (《 명태조실록 》) 권 15○ 이다.
이런 관점에 근거하여 백성의 복식에 반영되는 것은 얼마나 제한이 있다.
명초에는 서인의 결혼은 구품 관복을 빌려 쓸 수 있고 평소에는 잡색 옷에 걸쳐 입는다.
남자, 여자 옷은 노란색, 현색, 금수, 비단, 능라 등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부츠는 무늬를 만들지 말고 금실로 장식해서는 안 된다.
액세서리는 금옥, 비취를 사용할 수 없다.
서민들의 모자는 꼭지, 모자는 수정, 향목, 금옥 등만 사용해서는 안 된다.
농민은 비단, 면사, 견사, 천, 천을 입을 수 있고, 상인은 비단, 천만 사용할 수 있다.
옷의 길고 소매의 길이와 너비 모두 사이즈를 정했다.
이런 규제는 명대 중후기까지 이미 멈추지 않았다.
명대 남자 평복 은 일반적 으로 두루마기 로 형태 는 다양하지만 모두 넓은 소매, 넓은 소매, 긴 무릎 을 누운 특징 이다.
서민복은 일반적으로 윗옷을 입고, 하체는 바지를 입고, 천치마를 감는다.
귀족의 남자 사복은 비단, 비단, 비단, 위에는 여러 가지 무늬가 수놓여 있다.
이 꽃무늬들은 대부분 길상의 뜻을 함유하고 있다.
흔한 것은 구름과 박쥐 사이에 둥글게 박쥐, 박쥐의 ‘박쥐 ’와 ‘복 ’이라는 조화를 이루며 장수를 의미하는 ‘복수 ’가 있다.
또 다른 모란과 연꽃 등 변형 과장된 패턴이 있다. 모란은 ‘부귀의 꽃 ’으로 늘 번영하고, 아름다운 행복의 상징으로 여겨져 있다.
연꽃은 우리나라 국민들이 좋아하는 꽃으로, 꽃의 군자로 여겨진다. 불교도 불교에 의해 불교를 ‘불문성화 ’로 여겨진다.
이 꽃모양에는 나뭇잎, 꽃봉오리, 색다른 의미, 기쁨, 신성, 당시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유사, 생원, 감생 등 독서인들은 대부분 35181818
명제 규정에 따르면 출생원 351888의 블라우스를 옥색 천으로 제작하고, 넓은 소매는 검은색 테두리, 검은색 물수건.
직선은 비스듬한 깃소매의 긴 셔츠로 등의 틈으로 아래로 직통, 고명.
‘유림외사 ’에서 낙락한 동생 주진과 발자국을 가진 왕거인은 모두 직직으로 입고 있지만, 여러 군데 닳은 옛 ‘원색 (검은색)’의 하나로는 참신한 ‘보람단 ’의 ‘유림외사 ’ 2회였다.
이외에도 예사, 요자의와 전대, 덮개.
드래그도 명대 두루마기, 깃, 깃, 긴 소매, 상하의 연결, 앞 허리에 이음새가 있고, 양쪽 옆에는 장식이 있고, 양쪽 부분에는 주름이 있고, 중간에 틈이 있고, 사서 남자의 평복이다.
명대 후기, 사대부 연회 때도 많이 입어요.
정자복 은 명대 문인 유사 의 일상 의상, 의복 은 비교적 길고 상하 연결, 허리 사이 에는 이음매 를 꿰매고, 하의 주름 이 있고 소매 가 넓고 비스듬한 깃 이 있다.
레이어드하는 것은 저고리보다 긴 반팔 옷이다.
갑옷 은 두 종류 가 있는데, 일종 의 맞춤형 으로 말 을 타는 사람 의 복장 을 일반적 으로 군 민 졸 은 입을 수 없다; 일종 의 불편 한 것 은 사대부 가 모두 착용 할 수 있다.
명대 관원 공복
상복 은 상년 이사, 또한 공복, 형태 가 비교적 간편하고, 감투, 단 깃, 스트랩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사모 앞은 낮고, 양쪽은 날개를 각각 꽂고, 전체적으로 둥근 모양으로 겉모양은 검은색 사포, 모자는 페인트나 마름으로 가볍고 견고하며 자유롭게 벗을 수 있다.
명대에는 감투를 관모로 삼았고, 이후 관직의 대칭으로 인명됐다.
정판교의 《우사 》 를 제거하지 않으면 관직을 맡지 않고, 주머니가 요타타타령, 자루 》 소소소 두 소매의 추위 (《 고소 》 (《 고소 》 에서 죽별과 유현의 신사민 》) 을 그리는 것이 바로 오사모 대지로 관위를 가리킨다.
속대, 품급 구별, 일품용 옥대, 2품의 코뿔소, 삼품 금38033, 사품은 소금, 오품 은화, 육품, 칠품 은은, 팔품, 구품 우각.
홍무는 24년 (서기 1391년) 직관의 상복으로 보조자를 쓴다.
이것은 고정 위치, 형식, 내용과 의미 있는 무늬, 금선이나 장식으로 날짐승의 무늬로 만들어져 관복의 앞가슴 등 뒤쪽에 놓여, 일반적으로 네모난 형태를 만들고, 앞뒤가 각각 하나로 만든다.
문관은 조류를 수놓아 문명을 표시하고, 무관은 수놓은 짐승을 나타낸다.
공과 후, 백과 각 품관은 각각 다르다.
명대의 이 창제는 청대까지 이어져 관원 품급을 구별하는 또 하나의 표지가 되었다.
명대 관복
명대 관복은 당제를 되찾지만 당대의'품색 옷'보다 차별이 더 두드러진다.
주원장은 정권을 탈취하고 농민의 입장을 바꾸고 유가 사상과 관련이 많다.
관복 중 최고 등급의 면복은 황제, 황태자, 친왕 등 황실 구성원 전용에만 제한된다.
면복은 제사 또는 조회 등의 대전에 쓰인다.
명초에는 전통적인 형태처럼 홍무 (서기 1368 -1398년) 초 가정 (기원 1522 -1566년) 연간 몇 차례 변경된 바 있다. 다만 질감, 무늬 위치에서 조정할 뿐이다.
역대 바뀌면 규정이 더 구체적이고, 제작도 더욱 신경을 쓴다.
명대 면복과 전과는 조금 다른 장소: 원면복 아래 치마를 한 뒤 4개 개작 연속과 함께 막이 된 스타일, 둘째는 수예일, 달의 직경이 5인치, 셋은 황옥으로 충이한다. 넷은 고제 오채옥으로 칠채옥으로 바꾸고, 화충, 종종은 소매에 수놓아, 달, 용수는 두 어깨에 수놓아, 성진, 산수는 뒤등 등등이다.
황태자는 황제제를 모시고 천지, 사직, 종묘, 그리고 대조회, 수첩 등 중대한 식에 복무하였으나 황제가 한 차례, 곤룡, 곤룡의 무늬, 면류는 아홉 옥을 복용한다.
세자는 곤룡포와 면류관을 또 한 번, 일곱 장, 일곱 장.
면류에는 주옥의 소재와 색채가 조금 다르므로 차별을 표시한다.
황실관복에는 가죽 상복, 무관, 통천관복, 상복, 연상복, 연상복 등 다양한 장소에 쓰인다.
이상의 관복은 시대가 다르기 때문에 조금 달라졌다.
예를 들면, 명초에 황제의 친정이나 장수를 보내는 데 쓰일 것이며, 이후에는 쓸모가 없다.
{page ubreak}
몇 가지 관복 중에서 용도가 가장 많은 것은 상복이고, 자주 접각으로 올라가는 것이다
감투
칼라가 좁은 소매 황포, 두루마의 앞뒤 및 어깨에 수놓은 금직 반룡, 금, 옥, 호박 스트랩.
감투로 모서리를 접고 위로 올라가는 것은 선한 글자와 같고, 뒤에는 ‘ 익선관 ’ 이다.
당대와 비교하면 명대 익선관은 훨씬 간소화해야 한다.
오늘 우리가 볼 수 있는 이런 관실물은 명13릉에서 정릉에서 출토한 만력 황제 주익의 김제익관이다.
전관은 극세한 금사로 짜여 이루어졌고, 위에는 두 개의 김룡 구슬이 박혀 있으며, 자세가 생동적이고 정교하게 제작되어 황제의 존귀와 특권지위를 구현하고 있다.
제복
제복, 가장 존귀하고, 제사를 위한 특정석에 쓰인다.
명조 초립, 학사 도안은 곧 5관관을 만드십시오.
주원장은 옛 제도가 너무 복잡하다고 생각하여 삭제하여 간략하게 하여 황제의 제천지, 종묘를 규정하고, 면류관을 복용하였다.
사직 등은 제사, 천관, 진홍사 두루마기.
나는 (《 명사? 여복지 》)
홍무는 26년 (서기 1393년) 품관제복을 제정했다.
일품부터 구품까지 모두 청나의로 흰 사포 중 싱글, 검은 칼라 블랙 테두리.
적라상, 적라가 무릎을 가리다.
관대, 장식 등은 모두 조복 품급에 따른다.
- 관련 읽기
- 매일 첫머리 | 富士康N跳引鞋企深思
- 매일 첫머리 | 저탄소 발전 패턴 은 전통 방직 의류 업그레이드 지표 로 되었다
- 구두시장 | 나는 배추 값으로 연못에서 명품 신발을 일었다
- 구두시장 | 아이 의 발 이 빨리 자라면 일 년 ‘ 폐기 ’ 20켤레 의 신발 이 자란다
- 매일 첫머리 | 냉열 사이의 중국 복장 기회
- 재경 요문 | 5대 대항 인플레이션 업계 5 월 가능, 관련 주식 설명
- 매일 첫머리 | 2010 제2회 중국 서부 (은천)복장 예술제
- 매일 첫머리 | '육일'이 다가오는데 & Nbsp; 엄마들은 어린이 의상을 구매하여 표식을 잘 본다
- 구두시장 | 아동화 부호
- 구두시장 | 목동 아동화 포름알데히드
- 한국 인기 기질 양복은 길잡이 눈을 초살한다
- 늘 베는 칠석에 따라 유행 추세를 뒤쫓는다
- 위면, 범객 상황 이 빈번히 복장 류 B2C 의 함락 으로 발전하는 여울 이다
- 동화대학교 교수
- 일본 은 낚시섬 자원 을 강탈 하거나 일본 7월 수출 경제 가 크게 하락했다
- 국가 방직 제품 개발 센터 기술 총감 진보건
- 고별 코끼리 다리 검색 초가을에 가장 유행하는 레깅스
- 면 방직업: 오래된 ‘ 난제 ’ 를 해결하여 새로운 발전을 촉진시키다
- 남장 브랜드 가맹 심천 디코롱 에서 의류 업계 의 발전 추세 를 분석하다
- 상해 신재료 협회 사무총장 황쌍정 선생이 왕림과 독수리 과학 기술에 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