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직장인 신입사원 5채가 사무실'정치'를 멀리했다.

2014/10/20 20:57:00 24

직장 새 사무실 정치

직장 신인에 대해 ‘사무실 정치 ’를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대해 ‘정치적 ’의 실수를 피할 수 있고, 자신의 직장 생존환경을 잘 운영하는 것에 대해 순조롭게 자신의 직장생활을 전개하는 것이 중요하다.

태도 ———배척하지 않고, 제조하지 않고 확대하지 않는다

막 회사에 들어서자 직장 신인들은 잘 표현하려고 적극적으로 나서서 동료에게 미움을 샀다.

막 회사에 들어왔는데, 오랜 동료와 특별히 인연을 맺었지만, 그는 항상 다른 동료의 아니라고 나무라는데, 너도 어느새 다른 동료에게 편견이 생겼다.

두 지도자는 갈등이 있고, 당신이 책임지는 프로젝트는 바로 그들 두 사람의 협력을 필요로 하고, 회사 신인으로서, 너는 좌우로 난처하게 되니 ‘협심과자 ’가 되었다...

직장에서는 사무실 정치가 없는 곳이 없다.

“우리는 ‘정치투쟁 ’에 휘말릴 염려가 없다. 그렇다고 ‘정치투쟁 ’을 굳이 만들지 마라.”

중화영재망 직장 전문가 유흥양은 직장인들이 ‘사무실 정치 ’에 대해 낙관적 으로 직장 생활을 흔히 볼 수 있는 생존 상태로, 시련된 것은 직장인들의 응변능력, 조율 능력 등이다.

두려움을 배척하기보다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용감하게 대처하는 것이 낫다.

합리적으로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스로 인간관계를 잘 처리할 뿐만 아니라, 친구를 많이 사귀고, 상사가 너를 다시 볼 수 있게 한다.

사무실 정치도 인간관계 처리의 한 방면에 대해 확대하지 말고 직장인 중인으로서 인간관계를 처리하는 좋은 능력도 필수적인 자질 중 하나다.

대학과 달리 직장에서는 연상의 요구가 더 높을 것이다.

문제는 ——————자기가 총명하고, 이것을 푸대접하고, 입을 가리지 않는다.

처음

직장

새로운 신인은 어떤 사무실 정치를 가장 쉽게 만날 수 있을까. 유흥양은 예봉각로, 오랜 동료들의 배척을 당하고, 사무실 파벌 투쟁에 참여하고, 지도자 간의 미묘한 관계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지 못하는 것이 세 가지의 ‘오류 ’라는 지적이다.

  

신입 사원

노직원보다 능력이 높을 때, 노직원의 질투를 초래하기 쉽고, 심지어 배척하기도 한다.

다시 말하면 당신의 능력은 당신이 회사에서 반드시 평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장할 수 없다.

직장 신입사원이 새 회사에 들어가면 절대 총명하게 할 수 없다. 우선 회사의 환경, 동료, 상사의 성격을 알아야 한다.

능력이 있다고 하더라도 낮은 자세를 보여야 한다. 물론 중요한 순간에도 자신의 능력을 보여야 한다.

유흥양설.

그 다음으로 신입사원이 입사하자마자 회사의 구조, 흐름 등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 “이때 푸대접은 리더 사이의 오해를 초래하기 쉽다 ”고 말했다.

유흥양은 "새로 들어온 회사는 어떤 지도자에게 각별히 친해지지 마라. 다른 동료들이 어떤 지도자의 심복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무의식적으로 다른 지도자들에게 죄를 지을 수 있다"고 말했다.

다시 한 번 직장은 강호와 마찬가지로 모든 사람들이 ‘맏이 ’를 다투고 있기 때문에 다른 이익단체를 형성할 수도 있고, 명언쟁을 할 수도 있다.

이들이 겉으로 드러나는 것은 매우 강한 사업심인 것 같지만, 사실 승자는 왕패자를 역으로 삼고, 파벌을 잘못 뒤졌고, 팀을 잘못 서면 절대 네게 입각할 여지가 없다.

“직장을 초섭하는 사람은 개인의 경위를 잘 모르지만, 중립을 끼어들지 말고 중립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많은 80 후, 90 후의 직장 신입사원들이 말을 곧이곧대로 하고, 때로는 입을 막지 않고, 다른 동료들이 상사에게 말다툼을 할 때 그 안에 가입하고, 이런 말은 다른 사람의 귀로 알려지면 자연히 자신에게 좋지 않다.

또 하나의 신인, 묵묵히 일할 때 주위 사람들과 교류가 매우 적고 오랜 시간이 지나면, 고립과 잘 어울리지 않는 느낌을 준다. 변연화되기 쉽다.

  

전략 ——————예의, 오류 방지, 축적

전공

‘사무실 정치 ’는 피하기 어려울 만큼 직장 신인이 그 안에 있으니, 마음가짐을 잘 조절하고 우아하게 참여해야 한다. 방법은 적절하면 스스로 객관적인 투쟁에서 유리한 지위에 처해 자원과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중화영재망 직장 전문가 유흥양은 "첫째, 인간연맹 건립"이라고 건의했다.

친구가 될 수 없어도 적으로 변하지 말고 기본적인 예의를 갖추는 것이 우아한 표현이다. 둘째, 정치적 오류를 피한다.

예를 들어 상사에게 오만과 월급보고를 경시하고, 공개도전사의 신앙 등등, 셋째, 사소한 패배를 구하고 큰 승리를 구한다.

일처리가 앞서면, 대중의 화살에 힘쓰기 쉽고, 전략적 구패는 실력을 숨기고, 더 중요한 타이밍을 갖추고, 넷째, 전공 실력을 쌓는 것이 가장 견고한 권리 기초이다.

사람을 해치는 마음이 있으면 안 되지만, 남의 마음을 막는 것은 없어서는 안 된다.

자신의 분내를 잘 하고, 어떤 일을 할 때에는 마음을 많이 가져야 한다.

직장 신입은 현명하고 어리석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예민한 정보를 관찰해 보아도 담담하게 표현해야 한다. 일 이외의 팔괘 화제를 제외하고는 말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동료가 어떤 동료를 평가하거나 회사의 어떤 제도를 평가할 때 크게 의논하지 않는 것이 좋다. ‘평소에 잘 주의하지 않는 것 ’이라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어 흥미가 없다고 느끼게 한다.

무의식 으로 친척 을 지도하다

샤오장은 졸업 후 한 사영 광고회사에 와서 문안을 작성하였는데, 그녀는 개성이 비교적 활발하고 외향적이어서 겨우 반년 만에 좋은 업적이 있다.

장 군은 평소에는 줄곧 말을 주고받으며 조급해 하는 인상을 준다.

어느 날 주임이 그녀에게 일깨우쳤는데, 이 군은 주인의 친척이라, 그녀는 정말 미움을 샀다.

샤오장은 이상하게 느껴지면서 동료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가운데 이 씨에게 몇 마디 말을 하고 있는데, 이 주임은 어떻게 알았을까.

하지만 샤오장은 똑똑하니 지도자가 비판한 이상 앞으로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때부터 그녀는 회사에서 말을 조심하고 조심하고 샤오리에게 매우 공손하다.

일부 사영사들은 가족관계의 존재가 있고, 이목이 비교적 많고, 다른 사람을 함부로 의논하여, 잘못하면 ‘누군가 ’에게 수시로 걸어갈 위험이 있다.

그래서 새로운 회사에 온 것은 우선 인맥 관계를 잘 정리해야 한다. 그 다음으로 회사에서 말하는 것은 배후에서 동료나 지도를 하지 말고 무심코 불평할 수도 있다.

  • 관련 읽기

직장 여성의 몇 가지 잘못된 자세

사무 예절
|
2014/10/17 16:13:00
70

사무실 난감한 장면을 교묘하게 도주할 수 있게

사무 예절
|
2014/10/17 15:28:00
20

提升职业素养的七大意识

사무 예절
|
2014/10/17 15:15:00
15

남성 비즈니스 의류에 간이4법칙

사무 예절
|
2014/10/15 14:25:00
19

商务礼仪之打电话礼仪

사무 예절
|
2014/10/15 13:22:00
11
다음 문장을 읽다

기업의 ‘ 오험 1금 ’ 의 비밀을 상세히 설명하다

일자리를 구하는 것은 월급을 묻는 것 외에 일반적으로 보험금을 어떻게 내야 하는지를 물어야 한다.너의 생로병사 때문에 모두 그것을 떠날 수 없다.그러나 오험 1금은 사실 네가 모르는 비밀이 있다.예를 들면 양로보험이 많이 든다 ≠ 많이 든다; 의료보험은 모든 병이 보험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