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분기 중국 대외 직접투자 성장 실현
비즈니스부 사이트가 10월 15일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우리나라 대외 투자 협력은 비교적 빠른 발전 추세를 보이고 있다.
비금융류 대외 직접투자 873억 달러, 전년 대비 16.5% 증가, 대외 청부공사의 신계약액은 1376억 달러로 전년 대비 26.5% 증가한 매출액 1008억 달러, 전년 대비 9.2% 증가했다.
상무부 대외투자와 경제협력사 책임자는 상무부 3분기, 우리나라 대외투자 협력은 주로 이하 특성을 나타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투자 합병 활동으로 포인트가 돋보인다.
우리나라 기업이 총 3분기 해외 합병 사업은 3424기, 50개국과 지역, 실제 거래 총 금액 2018억 달러로 우리나라 대외 직접투자의 23.1%를 차지했다.
인수 항목은 제조, 소프트웨어 및 정보 기술 서비스, 비즈니스 서비스, 건축, 도매, 소매 등 18개 분야에 해당한다.
이 중 주요 합병사업은 중국 민생투자주식유한회사도 현재 유일하게 ‘ 중국 ’ 의 민영투자회사로 17조9억 달러의 인수 등록지를 백모다에 있는 늑대보험그룹의 100% 주식 항목을 포함하고 있다. 중신환경투자그룹은 싱가포르 상장회사 – 연합환경기술유한회사 54.9% 의 주식 사업에 이어 지난해 베이징 최초로 7조98억 달러로 뉴질랜드 TIP 그룹을 인수한 뒤 중국 기업은 생태보호 및 환경 치리 분야에서 또 하나의 대형 경외를 인수하고 있다.
두 번째는 비국유기업의 투자가 빠른 성장이다.
지난 3분기 비공기업의 대외투자가 총액의 67% 로 전년 동기 대비 10퍼센트 상승했으며, 전년 동기대비 38.2% 증가했으며, 이 중 사영 기업의 대외투자는 전년 대비 179.6% 증가했다.
3은 지방 대외 투자가 고속 성장을 이루고 있다.
지난 3분기 지방기업이 대외투자를 538억 60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78.8% 증가한 것은 처음이 6할을 넘어 대외투자의 중요한 힘이 됐다.
상해, 광동, 베이징 상위 3, 상하이 시 대외투자는 119억 7억 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의 5.4배, 상해 자유무역구 대외투자는 45.3억 달러로 상해시의 37.8%를 차지했다.
넷은 대외 청부 공사가 변형 업그레이드를 가속화하는 것이다.
전3분기 대외 청부공사의 신계약액은 5000만 달러 이상의 항목 479개로 동기 대비 63개, 금액은 1143억 3억 3000만 달러로 동기 새 계약 총금액의 83.1%를 차지했다.
동시에 우리 나라 대외 청부 공정 속도 전환형 업그레이드, 프로젝트 총청부, 프로젝트 융자, 디자인 컨설팅, 운영 관리 등 고부가가치 영역 확대.
현재 우리나라
대외 투자
세계 8위, 유량은 세계 3위, 대외 투자 협력은 이미 발전고속도로로 진입했다.
동시에 중국은 상품 수출로 자본수출로 전환하고 있다.
중국의 대외투자는 중국 외향형 경제발전뿐만 아니라 세계 경제 발전과 호혜 공승에 적극적인 기여를 했다.
일부 개발도상국에서 중국의 대외투자는 이미 현지에 석유 공업, 전력, 교통 운송 등 분야의 공업 체계를 건설하고, 대량의 표지적인 건축을 건설하여, 현지 경제사회 발전을 촉진하여 취업을 증가시켜 민생을 개선하였다.
합작사 관계자는 올해 3분기 우리나라 대외 투자 협력이 여전히 지속적으로 좋아졌다고 말했다.
하나는 ‘ 일대일 ’ 전략적 이점 작용이 두드러졌다.
일대일로의 전략이 계속 추진되면서 투자협력을 강화하려는 나라가 늘어나고 있다.
지난 3분기 우리나라 기업은 모두 ‘ 일대 일로 ’ 연선 48개국에 직접 투자하고, 투자액은 120억 3억 달러로 전년 대비 66.2% 증가하였으며, 우리나라 비의 비중을 차지했다
금융
주로 싱가포르, 카자흐스탄, 라오스, 인도네시아, 러시아 등 국가로 직접 투자한 바 있다.
같은 기간 우리 기업은'일대 일로 '연선 57개 국가가 대외 청부공사 프로젝트 3059개, 신계약액 591억 달러로, 같은 기간 우리나라 대외 청부 공사의 신계약액의 54.3%, 동기 대비 24.9% 증가, 영업액 440.2억 달러를 달성하며 같은 기간 대외 청부 공사를 마친 43.7%, 동기 대비 증가 5% 증가, 전력 공사, 통신 공사, 석유 화공, 교통운송 건설 등 분야를 주로 다룬다.
둘째는 국제 생산과 에너지 협력이 빨리 추진된다.
현재 세계 각국은 자신의 경제 발전, 산업 수준 향상, 인프라시설 개선 조건의 수요가 강렬하지만, 중국은 철도, 전력, 통신, 인프라 건설 등 많은 분야에서 우세하다.
중국의 산업 우세, 기술 우세는 관련 국가의 자원 우세, 시장 우세와 충분한 상호 보완을 이루고 있다.
대외 왕래에서 많은 나라들이 특히 개발도상국들이 나와 생산과 협력할 수 있다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제생산에너지 협력은 중국과 투자동도 국유리뿐만 아니라 선진국도 환영하는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중국 장비와 공사의 저비용 우위를 함께 제3자 시장을 개척하기를 원한다.
3분기, 우리나라 국제 생산에너지 협력 증가 강력, 대형 플랫폼 수출액은 전년 대비 10% 증가하고, 제조업 대외적으로 91억 달러를 직접 투자하는 등 동기 대비 85.7% 증가한 동기 대비 직접투자 총액의 10.4%를 차지했다.
셋째는 기업이 나가면 내생 동력을 증강시킨다.
최근 노동력 가격 등 생산요소 원가 상승으로 국내 기업의 이윤 공간이 압박돼 기업의 발전이 전형 업그레이드에 직면하고 있다.
중국 기업들이 해외시장을 벗어나 통합 기업이 국제시장의 상하위 산업 사슬이 이미 기업 발전의 객관적인 필요로 기업이 대외 투자 협력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4 는 경영 환경 과 정책 이다
종합 효과
지속적으로 개선하다.
비즈니스부는 해외 투자 편의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비상 위주의 관리 패턴을 실시하고 기업을 위해 대외투자협력 협력 양호경영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대외 투자 협력 플랫폼을 적극 건설해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등 국가와 투자 협력 협의를 체결해 중호주 ·중한자유무역구 협정 협상을 완수했다.
중대한 프로젝트 건설을 실질적으로 추진하고, 국가에 관한 ‘ 공업화 파트너 ’ 프로세스, 다국적 지역 기반 시설 협력, 호련 상통, 해외 경제 무역 협력구 건설을 적극 추진한다.
투자융자 지원력 확대, 특혜 신용대출, 프로젝트 융자, 수출보험 등 정책을 배정하여 융자 플랫폼을 따라 국제 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나는 관련 국가의 투자와 협력을 위해 새로운 성과를 거두었다.
- 관련 읽기
- 업계 동태 | EQ:IQ
- 브랜드 추적 | 백도 여장 배달 유행 생활 철학
- 구두시장 | 구미 경제가 쇠퇴하거나 태국 구두류 등에 영향을 끼치다
- 본망 전문 원고. | 프랑스 고급 성복 UTI 이미지 숍 항주 시장 진주
- 구두업 동태 | 惯性涨价喧嚣尘上 运动品牌喜忧参半
- 조류 분석 | Marisfrolg秋季大片新风貌 (图)
- 재경 특집. | 표준 하향 미 양방 평급 & Nbsp; 중국 초조조 미채 자산 신고경찰
- 수장 방송 | 米索尼男装2012春夏系列
- 추천 | 스포츠 브랜드 는 NBA ‘ 동풍 ’ 으로 시장 을 공략했다
- 조류 분석 | 穿上时装的酒瓶 (图)